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구미
구미 사랑상품권 인가 상승 2차분 추가 50억원 발행지역경제 지킴이 구미사랑상품권 홍보 총력
구미시는 2019년 7월 22일부터 판매 개시한 구미사랑 상품권이 1차 발행액 50억원의 70%인 35억원이 판매돼 2차분 50억원을 추가 발행했다.

구미사랑 상품권은 판매 3개월을 맞아 상품권 판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환전액은 19억원 정도로 환전율이 판매금액의 54%에 달하고, 가맹점만 4천여개로 올해 목표인 5천 개의 80%를 달성했다.

구미시는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홍보활동과 관내 소상공인 및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 유도, 공무원 가족과 기관단체를 통한 구매 홍보, 그리고 가맹점 모집단을 상시 운영하는 등 올해 상품권 발행액 100억원의 조기 판매 달성을 위하여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미사랑상품권이 활성화 되어 상품권이 지역경제 지킴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구미사랑상품권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구미시 관내 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유가증권으로 대형마트, 준·대규모점포, 유흥업소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업종에서 사용가능하며 현재 상시 6% 할인된 금액으로 대구은행 및 농협은행, 지역 농·축협에서 구매할 수 있다

남보수 기자   bosu88@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보수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