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울진
울진교육지원청. 2019 학부모와 함께 하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우리 함께 만들어요
   
울진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울진 지역 내 유·초·중 학부모 및 녹색어머니회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우리 함께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2019 학부모와 함께 하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회’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다양한 첨단 실습 장비로 실제와 같은 환경 속에서 직접 체험하며 안전한 대처요령을 익히도록 진행됐으며,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생활안전체험과 위기상황으로부터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위기대응안전체험으로 구성됐다.

생활안전체험으로는 지진상황에서 몸을 보호하고 안전하게 대피하는 실내·외 지진 체험과 산에서 폭우나 산사태를 만났을 때 안전하게 산을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을 체험하는 산악안전체험을 시행했다.

또, 가정에서 화재 발생 시 소화기를 이용하여 직접 소화하고 완강기, 피난 사다리 등 피난기구 사용법을 익혀 가정에서의 각종 위험요소에 대한 대처요령을 익혔다.

위기대응체험으로는 옥내 소화전, 농연, 완강기, 모노레일 탈출 체험,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체험했다.

남병훈 교육장은 “안전사고는 학교에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고 집이나 등하굣길 등 모든 곳에서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예방적 차원에서 학부모 및 녹색어머니회원 등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장부중 기자   bu-joung@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부중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