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석고대죄하고 책임자 문책·인적 쇄신해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7일 "국무총리, 청와대 비서실장, 여당 대표 등 조국 대란의 책임자들은 사죄하고 물러나야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즉각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책임자 문책과 인적 쇄신에 나서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가장 먼저 개혁해야 할 권력 집단은 범죄자를 법무부 장관으로 밀어붙인 청와대와 현 정부, 그리고 여당"이라며 "국민 대다수가 반대하는 법무부 장관 임명을 강행해 온 나라를 혼란에 빠뜨린 장본인이 바로 문 대통령"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법무부 차관을 불러 감찰 지시를 했다. 이것이야말로 듣도 보도 못한 이야기"라며 "당장 없어져야 할 구태적 검찰 겁박"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는 결국 대통령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독재적 수사 기관이 될 것"이라며 "문재인 게슈타포(과거 독일 나치 정권의 비밀 국가경찰)인 공수처를 만들어 친문 독재의 끝을 보려고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은 지긋지긋한 이념 정책을 당장 중단해야 한다"며 "대한민국은 대통령과 좌파 이념 집단의 소유물이 아니라 영원히 영속돼야 하는 국민의 나라"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다음 주 새로운 외교·안보 정책을 발표할 계획"이라며 "축구 중계도 못 하고 돼지열병도 못 막는 문재인 정권의 굴종적 대북 정책을 바로잡는 대안이 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