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계층의 청년 28명 청년정책참여단 위촉

구미시는 구미청년 상상나래 정책참여단 발족식을 가졌다.

청년정책 참여단은 학생,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계층의 청년층28명으로 10~30대로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했다.

발족은 지난 5월 김상철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시의원, 청년 분야 민간전문가, 공무원 등 20명으로 청년정책 심의 및 자문역할을 하는 청년정책위원회 출범과 더불어 청년정책참여단을 발족함으로써 청년정책 소통 기반을 모두 마련했다.

앞으로 청년정책참여단은 향후 2년간 4개 분과로 나눠 구미시 청년정책 추진과정의 정책파트너로서 청년정책 의제발굴과 제도개선 건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발족식은 구미시 청년 정책 비전과 목표 소개에 이어 위촉장수여, 청년정책 수혜자인 청년들의 창의적인 제안과 의견수렴을 통한 실질적인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다짐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향후 참여단은 워크숍을 통해 정책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설자리(정책), 일자리(취업및 창업), 살자리(주거), 놀자리(문화)의 4개 분과별 소모임을 통해 분기별 및 수시모임으로 운영해 청년행복도시 구미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청년행복도시 구미를 조성하기 위한 청년정책파트너로서 청년정책참여단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하므로 기탄없는 혁신적인 청년정책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