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영덕교육의 실현

영덕교육청은 23일 영덕문화체육센터에서 초·중·고등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 등 1천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회 영덕교육문화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진로 및 과학 체험 부스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 능력과 과학적 창의력을 신장하고, 나아가 삶의 힘의 키우는 행복한 영덕교육의 실현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진로 체험 부스는 영덕경찰서, 영덕소방서, 영덕군선거관리위원회,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영덕보건소, 영덕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의 지역 내 기관 체험 부스, 중학교 자유학기·진로체험 부스, 초·중·고 과학, 수학 체험 부스 등 41종의 다양하고 알찬 체험 활동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로봇과 함께하는 미래 체험’으로 로봇 조종, 로봇 퍼포먼스 공연, VR체험, 과학마술 등 과학 꿈나무를 위한 과학 체험 마당을 마련해 학생들이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흥미로운 과학 체험 활동들을 직접 경험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심과 창의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융합과학 활동의 기회를 제공했다.

강석일 영덕교육청 교육장은 “이번 영덕교육문화한마당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미래 과학 꿈나무를 양성하는 멋진 체험의 장이 되었으며 아울러 이러한 행사를 통해 영덕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어울림의 자리로 만들자.” 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