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구미
구미시, 방위사업청 춘하추동 공동 채용박람회 개최28일 구미코서 60여 개사 참여
   
▲ 방산청 춘하추동 박람회 포스터
구미시와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28일 구미코에서 '방위사업청과 함께하는 '2019년 경북 산·학·관 춘하추동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구미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등 방산 기업 5개 사와 일반 기업 50여 개사 등 60여 개 사가 참여해 채용 상담 및 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박람회는 방위산업 분야 기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위산업관, 참여기업 현장면접 및 채용상담이 진행되는 취업정보관, 정부부처 및 유관기관의 시책을 설명하는 홍보관, 이력서용 무료 사진 촬영 및 취업 타로 등을 진행하는 부대행사관도 마련한다.

또한 방위사업청, 구미시 등 정부기관 및 경북경영자총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유관기관에서도 기관별 홍보관을 운영하며 일자리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방위사업청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구미시와 방위사업청이 공동으로 일자리 창출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상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방위사업청은 지역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여러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방위사업청은 지난해 대전시와 공동으로 개최한 일자리 박람회를 시작으로 올해 9월 창원, 이번에는 구미시와 지역 밀착형 일자리 박람회를 마련해 방산 기업의 지역인재 채용을 장려하고, 인근 지역의 전역예정 장병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남보수 기자   bosu88@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보수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