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사랑장학, 우현장학 등 7명에게 1천1백만원 장학금 지급

▲ 빅데이터 장학금 수여식 사진(좌측 빅데이터·응용통계학전공 김진석 교수, 우측 심규박 교수)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빅데이터·응용통계학전공은 지난 25일 오전 10시 교내 백주년 기념관 화백홀에서 통계사랑장학과 우현장학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빅데이터·응용통계학전공 재학생 중 불심이 돈독하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재학생 7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통계사랑장학생 4명에게 각 50만원, 우현장학생 3명에게 각 300만원씩 총 1천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통계사랑 장학금은 지난 2011년 동국대 경주캠퍼스 응용통계학과를 졸업한 익명의 기부자가 응용통계학과의 발전을 위해 써 달라며 기부한 5천만원을 종자돈으로 졸업생과 학부모의 기부를 더해 조성된 장학금으로 2016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우현장학은 심규박 교수의 지인이자 울산지역 기업인인 심규훈 (주)일신테크 대표이사와 이상근 명지계전 대표이사가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지난 2015년 12월 공동으로 5억원을 출자해 만든 (재)우현장학재단에서 지급하는 장학이다.

재단은 설립이후 해마다 울산지역 중·고등학교에 1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특히 해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빅데이터·응용통계학전공 재학생 3명을 선정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장학금 수여식에서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오늘 이 장학금은 빅데이터·응용통계학전공 교수님들과 동문선배, 그리고 학과 발전을 바라는 지역민들의 소중한 뜻을 통해 마련된 것”이라며 “장학생 여러분은 이러한 기부자들의 뜻을 가슴에 새기고 학업에 전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규박 동국대 빅데이터·응용통계학전공 교수는 “우리 빅데이터·응용통계학전공은 교수와 학생, 선배와 후배 사이의 끈끈한 정과 사랑을 전통으로 한다”며 “장학생 여러분 또한 받은 사랑을 후배들에게 돌려줄 수 있는 훌륭한 사람이 돼 빅데이터·응용통계학전공의 전통을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 빅데이터·응용통계학전공은 사회의 요구에 적합한 실용적인 교육을 통해 2014년 건강보험 및 국세 DB연계 취업통계조사 결과, 학문분야 소계열별 취업률에서 국내 52개 대학의 통계학과 중 취업률 전국 1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2017년 정보공시를 기준으로 80%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