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교육 개발, 국제 경진대회 추진 등 과학교육 분야 협력

▲ 국립대구과학관과 몽골국립교육대학교가 27일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대구과학관 제공
국립대구과학관과 몽골국립교육대학교가 지난 27일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국제 경진대회 공동 추진 △교사연수 및 글로벌 캠프 개최 협력 등 과학교육 분야에서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몽골국립교육대학교 관계자는 울란바트로시 제1 초·중·고등학생 5명과 함께 국립대구과학관을 방문,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진행된 제5회 무한상상 경진대회에 참가해 우리나라 학생들과 경합을 벌였다.

김주한 국립대구과학관장은 "아시아 지역의 과학대중화와 글로벌 과학인재 육성을 위해 양 기관이 손을 잡았다"며 "두 나라의 학생들이 국제 과학경진대회를 통해 교류하고 세계적인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사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타미르(Tamir) 몽골국립교육대학교 부총장은 "이번 경진대회에 몽골학생들이 참석해 국제교류의 기회를 가지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몽골에서도 한국학생들을 초청할 수 있는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기획할 것"라고 말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이번 업무협약체결을 계기로 교육프로그램 개발 뿐 아니라 교사연수, 특성화 프로젝트 발굴 등 실제적인 국제협력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