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시 청년 페스티벌 행사 모습. /구미시 제공
구미시 청년 페스티벌이 지난달 27일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내 구미시 청년창업LAB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구미시 청년페스티벌은 구미시민에게 청년창업자들의 제품을 선보이고 할로윈 분위기에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목적으로 개최했다.

또한 구미시 청년창업LAB의 다양한 장비를 활용하여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촬영, 쿠킹체험, 도자기 페인팅, 피규어 만들기, 3D 프린팅, 레이저커팅을 활용한 가훈제작, 미싱소품 제작 등 수준 높은 체험서비스를 제공 했다.

특히 아이가 있는 젊은 부모를 대상으로 할로윈 컨셉의 공간을 구축하여 서늘한 가을분위기를 만끽하고 다양한 포토존에서 추억을 기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매직 벌룬쇼, 다양한 연령대의 구미시민으로 구성된 댄스공연, 태권도시범, 난타공연이 이어져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번 행사가 개최된 구미시 청년창업LAB(구미전자정보기술원 內)은 구미시의 청년들이 창업에 도전하기 쉽게 각종 하드웨어, 식품, 공예, 컨텐츠 분야 장비들로 구성된 아이디어 제작 전문화 거점이다.

구미시 청년창업LAB은 올해 4월 23일에 개소되어 지역의 청년들이 쉽게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1:1 개발지도, 장비활용교육, 사업화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실시하고 있어 창업도전의 문턱을 낮추고 있으며, 2019년에는 청년창업자 70명을 선발하여 지원하고 있다.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상상속의 아이디어 제품을 실제로 만들어 보고 싶은 청년들은 구미시 청년창업LAB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해당 장비에 대한 사전교육을 받은 후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