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일 서울광장서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영주사과 집중 홍보


대한민국 사과의 중심 영주시가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2019 경북사과 홍보행사’에 참가해 맛있는 영주사과 알리기에 나섰다.

수입산 과일에 밀려 해마다 감소하고 있는 사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쉿! 대한민국은 지금 경북사과와 열애 중!’이란 부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15개 시군별 대표 브랜드 사과 전시 및 시식회, 사과 쪼개기, 사과 빨리먹기, 사과탑 쌓기, 사과 무게 맞추기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와 함께 5일부터 사흘간 진행된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13년 연속 웰빙 인증에 빛나는 영주사과를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홍보해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고 소비 촉진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시는 영주사과 800박스(2.5kg)를 판매‧홍보 부스에서 시중 판매가 보다 저렴한 5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또 풍기인삼, 사과와인, 고구마빵, 한부각, 한과 등 지역 대표 농특산품을 함께 전시 홍보‧판매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시는 행사 첫날인 5일 오전 10시30분 프라자호텔에서 열리는 사과 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영주시 등 15개 시군)에 참가해 기후변화와 FTA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과산업의 활로를 위해 경상북도와 15개 시군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바람직한 발전방향과 공동발전 전략을 모색했다.

특히 과수분야 도비 보조사업 확대지원, 저품위 사과 수매사업, 사과 방치 폐원 농가 과원정비 지원 등을 중점 논의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해가 지날수록 지역 과수농가가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다양한 홍보행사를 통해 영주사과와 영주농특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