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경제
포스코, 입동 맞아 노사합동 배식봉사해도무료급식소에서 배식 봉사활동
   
▲ 장인화 철강부문장(사진 좌측 첫번째) 등 포스코 노사를 대표하는 임직원들이 해도무료급식소에서 배식봉사를 하고 있다.
포스코 임직원들이 겨울이 시작되는 입동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는 배식봉사를 펼쳤다.

지난 8일 해도무료급식소에서 실시된 배식봉사에는 장인화 철강부문장과 김인철 노동조합위원장을 비롯해 포스코 노사를 대표하는 임직원 10여명이 참석했다.

봉사자들은 무료급식소를 찾은 어르신들에게 정성껏 준비한 식사를 대접하고, 이웃간의 온정을 나눴다. 식사 후에는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로 과일과 떡을 전달했다.

해도무료급식소는 지난 2004년 해도와 송도에 문을 연 ‘포스코 나눔의 집’ 중 하나로, 포스코 임직원과 천주교 대구대교구 제4대리구청(해도), 열린가람 복지관(송도) 등 자원봉사자들이 배식봉사를 이어가고 있다. 해도와 송도 무료급식소에는 매일 400여명의 어르신들이 방문한다.

이율동 기자   fightlyd@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율동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macmaca 2019-11-12 20:01:05

    한국은 수천년 세계종교 유교나라.불교는 한국 전통 조계종 천민 승려와 주권없는 일본 불교로 나뉘어짐.1915년 조선총독부 포교규칙은 후발 국지적 신앙인 일본신도(새로 만든 일본 불교의 하나).불교.기독교만 종교로 인정하였는데,일본항복으로 강점기 포교종교는 종교주권 없음 http://blog.daum.net/macmaca/2632   삭제

    • macmaca 2019-11-12 20:00:33

      한국사와 세계사의 연계가 옳음.한나라이후 세계종교로 동아시아의 정신적 지주로 자리잡아온 유교전통.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제사(석전)는 성균관으로 분리.최고제사장 지위는 황사손(이원)이 승계.한국의 Royal대는 성균관대. 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http://blog.daum.net/macmaca/2575   삭제

      • macmaca 2019-11-12 19:59:58

        유교문화권의 24절기인 입동(立冬).양력 2019년 11월 8일(음력 10월 12일)은 전국적으로 김장철에 접어드는 입동.가을 절기인 유교 명절 중양절의 국화철,유교문화 24절기인 상강 전후의 단풍철에 이어,겨울 절기인 입동.소설은 김장을 하거나 겨울대비 곡식.음식을 저장하고 쌓아두고,거두어들이는 절기.http://blog.daum.net/macmaca/2792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