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셋자격증, ACA(포토샵)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으로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

▲ 학생들이 ACA(포토샵)자격증 취득을 위해 강좌를 수강하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주말을 이용한 ‘직무개발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강좌는 재학생 및 지역청년 80여명을 대상으로 경제 이해력과 취업 실무능력을 높이기 위한 ‘테셋 자격증’과 ‘ACA(Adobe- Photoshop)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개설됐다.

테셋 자격과정은 복잡한 경제 현상을 얼마나 잘 이해할 수 있는가를 평가하는 국가 공인 자격시험으로, 한국은행 자산관리공사 등 금융 관련 공기업을 비롯해 은행, 증권 등 금융회사, 삼성, 현대자동차 등 많은 대기업이 사원 채용에 활용하고 있다.

ACA(Adobe- Photoshop) 자격증 취득 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와 기업에서 요구하는 디지털 문해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키 위한 것으로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1인 미디어 기획, 제작 연출과정을 통해 자격증 취득 및 글로벌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키 위한 과정이다.

특히 ACA(Adobe- Photoshop) 과정은 양일간 교육을 통해 포토샵 활용역량을 높일 뿐 아니라 국제 인증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어 이른 시간에 참가자 모집이 마감됐다.

김신재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직무 중심채용이 강화되는 가운데 청년들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 자격증을 중심으로 역량을 쌓아갈 수 있도록 이 과정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구인 수요에 맞는 직무개발 과정을 활성화해 현장 중심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