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경주시 4-H 과제활동 경진대회 개최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2일 농업인회관 및 경주엑스포공원에서 ‘2019 경주시 4-H 과제활동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는 경주시 청년농업인 4-H회원, 4-H본부회원,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외 6개 중·고등학교 학생4-H회원 등 150여 명이 참여해 1년간의 4-H 활동실적을 평가하고 회원 스스로의 자긍심 함양과 더불어 화합의 장을 펼쳤다.

올해 대회에서는 미래 선도기술인 드론을 이용한 드론레이싱 경진과 15초 내 짧은 동영상을 공유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 영상혁명이라 불리는 틱톡을 이용한 현장경진을 비롯해 학교4-H과제활동 경진, 미래농업을 주제로 한 그림그리기 경진, 도전! OX 골든벨, 단체특기경진을 실시했다.

대회식에는 경진별 시상과 경주시4-H회의 발전에 기여한 4-H본부 1명, 청년농업인4-H회원 2명에게 경주시장 표창패를 수여하고,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교4-H회원 16명에게는 우수회원 표창 및 장학금을 전달했다.

특히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행사가 열리고 있는 엑스포공원으로 이동해 찬란한 신라문화유산에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신라천년 미래천년·찬란한 빛의 신라·인피니티 플라잉 등을 관람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최정화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경주시4-H연합회원들이 지·덕·노·체라는 훌륭한 4-H이념에 근거해 경주시 농업·농촌의 미래 비전을 제시한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미래의 농업 후계인력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