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관악기의 웅장함을 지휘하는 지휘자 최용규와 함께 브라스가 전하는 감동의 선율 느껴보시길

▲ 트럼펫 칸타빌레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조직위원회 제공
관악의 젊은 에너지, ‘트럼펫 칸타빌레’의 공연이 오는 23일 오후 5시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펼쳐진다.

2019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의 챔버 오케스트라 콘서트에 참여하는 트럼펫칸타빌레는 최용규의 지휘와 트럼펫 칸타빌레 단원인 트럼펫 김진수, 김동욱의 협연으로 금관 악기만의 웅장함과 풍성한 소리와 도전적이고 새로운 곡들로 무대를 장식한다.

2009년에 설립된 트럼펫 칸타빌레는 대구를 비롯해 경상도 지역을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하는 젊은 연주자와 대학생이 모여 창단됐다. 한만욱 음악감독과 최용규 지휘자를 비롯한 30여 명의 단원 대부분은 현재 국내 유수의 교향악단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창단된 이래 매년 브라스팀과 함께 정기연주회를 가지고 있으며 지역 실내의 음악을 다양한 방법의 음악적 접근을 통해 음악적 수준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또한 늘 대중들과 가까이 소통하고자 다양한 레퍼토리를 섭렵하며 상대적으로 익숙하지 않았던 금관 앙상블이 관객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2019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에서는 보다 학구 높은 레퍼토리와 수준 높은 연주력으로 관객과 함께할 예정이다.

정태일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조직위원회 위원장은 트럼펫 칸타빌레에 대해 “관객과 서로 소통하며 수준 높은 연주를 보여주는 매력적인 금관 앙상블”이라며 “트럼펫으로 노래하는 이들의 공연으로 즐거움으로 가득 찬 나팔수의 세상에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공연을 준비하는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