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왼쪽부터) 정숙희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장, 김민경 ㈜링크온 대표가 교육기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동대 제공
한동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12일 ㈜링크온과 ‘교육기부 활성화 및 교육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소셜캠퍼스 온 부산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정숙희 한동대학교 경상권 교육기부센터장, 김민경 ㈜링크온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기부 인프라 조성 및 확산 △교육기부 프로그램 제공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원 △교육기부 매칭 및 홍보 등 협력의 필요성을 인정하는 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가치 교육·심리·문화·예술·체험 학습 프로그램을 기획 및 개발, 연구하는 ㈜링크온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인성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교육을 통해 가치경제 전달에 힘쓰고 있다. 또한, 지역 자원 연계 및 지원 서비스로 공동체의 성장과 발전을 돕고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와 ㈜링크온은 사회적경제 및 창의력 사고 증진 프로그램을 경상권 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김민경 ㈜링크온 대표는 “교육기부의 가치가 저희 기업에서 추구하는 방향과 일맥상통한다. 앞으로 교육기부를 통해 학생들에게 가치경제의 의미를 전달하여 사람 중심과 나눔의 가치가 실현되는 사회를 만드는 것에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전했다.

정숙희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장은 “교육기부와 가치경제가 동시에 가지고 있는 나눔의 의미가 학생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는 향후 지역 단위의 교육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경상권 내 교육기부 기관과 단체를 지속해서 발굴하고, 기관 맞춤 프로그램 개발 및 수혜자 매칭 등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