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후 4시, 동국대 경주캠퍼스 정각원에서 ‘나반존자 신앙’ 법제로

▲ 운문사 회주 명성스님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정각원은 3일 오후 4시 교내 정각원에서 운문사 회주 명성스님을 초청해 2019학년도 12월 교직원 종강법회를 봉행한다.

운문사 회주 명성스님은 1977년부터 운문사 주지 겸 학장으로 주석하면서 2천명이 넘는 졸업생과 16명의 전강제자를 배출하며 비구니의 수행과 교육에 헌신하고, 운문사를 전국 최대 비구니교육기관인 운문승가대학으로 발전시켰다.

2003~2011년까지 8년 동안 대한불교조계종 전국 비구니 회장을 역임하고 2007년 비구스님들의 대종사에 해당하는 ‘대한불교조계종 명사법계’를 품서 받았으며, 2016년 대한불교조계종 전국비구니회 원로의장으로 추대된 바 있다. 현재 한문불전대학원장 등을 역임하고 있다.

이대원 동국대경주캠퍼스총장은 “동국대학교 불교학과를 졸업하시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와 철학박사학위를 취득하신 명성스님을 종강법회에 모시게 돼 영광스럽다”며 “불교발전을 위한 인재불사로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의료원에도 많은 기부를 해주고 계신 스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 정각원은 교직원을 대상으로는 불교종립대학 구성원으로서 건학이념을 구현하고 불교에 관한 관심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불교기본교육과 정기법회, 전 동국인 아침예불과 기도법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불교에 관심 있는 일반 신도들도 누구나 참석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