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울진
후포동부초, 다섯 가지 즐거움을 느껴 봐요!오미자빵, 과일청 만들기 체험학습
   
울진군 후포동부초등학교는 지난달 28일 친환경 체험실에서 전교생이 참여하는 ‘오미자빵, 과일청 만들기’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먼저 오미자의 식물에 대한 정보, 다섯 가지 맛, 체험학습 과정, 조심해야할 점 등에 대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시범을 보여주었다. 학생들은 위생적이고 안전한 체험을 위해 앞치마를 한 후, 강사님의 말에 집중하며 오늘의 체험을 준비했다.

밀가루 반죽을 나누기, 무게 재기, 팥소 넣기, 등 여러 가지 일들을 서로 도와
주며 빵 만들기에 참여하였고, 귤청 만들기도 과일 뜯기, 설탕 붓기 등 만드는 과정에서 많은 배웠다.

이날 학생들은 협력하는 재미, 음식을 만드는 재미, 친구들과 함께하는 재미, 맛있는 빵을 나눠먹는 재미, 모든 일을 끝냈다는 성취감의 다섯 가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누군가가 만든 구워진 빵을 받고, 내가 만든 빵을 누군가 받아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즐거워했다.

후포초등학교 남정숙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협력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으며, 평소에 하지 못했던 체험들을 하면서 다양한 꿈과 끼를 기르고, 칭찬과 행복이 오고가는 즐거운 체험학습의 장이 되었다”고 밝혔다.

장부중 기자   bu-joung@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부중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