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형 협상가 역할 다 하겠다”

3선의 강석호 의원(경북 영양,영덕,봉화,울진)이 3일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경선출마를 선언했다.

강 의원은 이날 출마선언문을 통해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협상력과 정치력”이라며“협상을 통해 우리가 유리한 고지에 올라서도 모자란 판에 협상의 주도권은 고사하고, 우리 스스로 아무것도 손에 얻지 못하는 결과를 만들어 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여당과 실질적인 협상(give and take)을 하는 당사자라는 점에서 현실적이고, 중도적인 ‘실속형 협상가’로서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이어 “적재적소에 전문분야 국회의원을 배치시켜‘자유한국당 드림팀’을 꾸리겠다"면서 "많은 의원들에게 사안에 따라 전면에 나설 기회를 주고, 저는 한발 물러선 협상가, 중재자로서의 원내대표론을 강조해 큰 틀에서 정책적 화두를 중심으로 건전한 대여투쟁, 중도층 포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2016년 최고위원으로서 국정농단의 동반 ‘책임’을 지고 사퇴한 후, 당의 화합을 위해 누구보다 노력했다"면서 "원내 보수정당 간 정책 협의체를 구성하여, 보수통합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특히“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원내를 관리하는 감독인 매니저로서, 국회의원들의 라인업 구성하고 전략을 수립하는 등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단장인 당대표를 신뢰하고 존중하며, 구단주인 당원들의 뜻에 따를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