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고객이 직접 품질과 하자처리 수준을 평가한 결과 반영
-건설역사 61년, 최고의 품질가치 추구로 고객만족 실현

화성산업은 3일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관한 ‘2019고객품질대상’에서 지난 2016년 대상에 이어 최고의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

LH고객품질대상은 LH주택에 대한 고객 신뢰와 품질확보를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으며 전년도 입주한 주택을 기준으로 다음해 평가후 선정을 한다.

이번 선정은 입주민이 직접 아파트 품질과 하자처리 수준 등을 평가하는 결과가 적용되며 화성산업에서 시공한 시흥은계 S-2BL(네이쳐포레) 단지가 이번에 대상을 수상했으며 이 단지의 현장소장을 맡은 황인경 이사는 개인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화성산업에서 시공한 네이쳐포레는 연면적 20만2천36㎡, 지하1층~지상15~29층, 14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59㎡, 74㎡, 84㎡로 구성돼 있으며 총 1천594세대의 대단지이며 지난해 8월부터 입주한 단지이다.

지난해는 LH리츠지구 시공업체중에서 최우수업체로 선정됐으며 무재해 2배수를 기록하며 안전사업장으로도 인정을 받았으며 내 집 방문 행사에서는 대단지임에서 불구하고 최고의 품질로 시공한 화성산업의 노고에 감사하며 입주예정자들이 감사현수막을 설치하고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번 심사는 입주자 역평가 제도가 적용됐는데 입주지정기간 종료 후 1개월 시점에 하자처리 결과를 입주자에게 직접 평가받는 제도로서 입주초기 하자를 신속히 처리해 입주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하자처리 완료여부와 고객 친절도 등을 병행해 평가하는 제도로서 체계적이고 세심한품질관리단의 검수를 거쳐 최종 업체로 선정됐다.

화성산업은 이번에 고객품질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향후 LH에서 발주하는 건설공사 참여시에 PQ(입찰심사) 가점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수주에도 우위를 확보하게 됐다.

화성산업은 반세기를 이어온 품질경영을 방침으로 전임직원이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통해 쌓아 온 품질가치가 고객으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전문가들은 평가하고 있다.

설계에서부터 시공에 이르기까지 수 차례에 걸친 도면검토와 지식제안제도 운영을 통해 개선사항을 적극 반영하고 발주처와도 소통과 업무공유를 통해 새로운 주거의 변화를 만들어 오고 있다.

한편, 화성산업은 살기 좋은 아파트 최우수상을 비롯하여 한경 주거문화 대상, 한국 건축문화대상 대통령상, 대한민국 녹색건축문화대전 최우수상, 대한민국 토목건축기술대상 최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고객을 위한 최고의 품질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이종원 화성산업 대표이사는 “지난 61년동안 화성은 고객을 먼저 생각하며 최고의 품질가치를 실현키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앞으로도 품질에 대한 변함없는 가치실천을 위하여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지속하고 보다 나은 건설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