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대구
대구한의대, 베트남 유학생들의 베트남 취업 및 재학생들의 해외 취업 지원AG TECH와 협약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 및 의료봉사, 해외 취업 지원
   
▲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 김경호 AG TECH 법인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변창훈 대구한의대학교 총장은 지난달 26일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해 글로벌 인재 양성 및 베트남 유학생들의 베트남 현지 취업을 지원키 위해 AG TECH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G TECH는 2014년 1월 베트남 박닌성에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6월에 현지 공장 건축을 완료하고, 배터리와 헤드셋의 본격 생산에 돌입하고 2016년에는 제2공장 동을 증축해 블루투스를 양산하고 있으며, 올해는 스마트워치 라인을 구축해 우리나라 IT소재 부품의 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협약식은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과 김경호 AG TECH 법인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및 홍보동영상 시청,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공장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대구한의대 베트남 유학생들의 베트남 취업 지원 △대구한의대 재학생의 베트남 현장실습 지원 및 글로벌 인재 육성 협력 △베트남 현지 한의 의료 봉사활동을 통해 한국과 베트남의 교류 활성화 협력 △산학 및 연구 과제 공동 수행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김경호 AG TECH 법인장은 “대구한의대의 OLE+ 교육시스템과 DNeA 교육과정 및 학생역량강화시스템(SIMS) 등 체계화된 실무역량 강화 교육을 받은 베트남 유학생과 재학생들을 최우선적으로 취업시키겠다”고 제안했다.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은 “이번 AG TECH와의 협약을 계기로 한국과 베트남 국가차원의 교류활성화 뿐만 아니라 양 기관에도 상생의 길이 열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우리 대학 재학생들의 베트남 현지 의료봉사와 현장실습과 베트남 유학생들의 베트남 현지 취업을 통하여 글로벌 산학협력의 모델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영준 기자   jebo777@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영준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