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간 우수사례 공유하며 지역복지 향상을 위하 다양한 의견 나누는 시간 가져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발표자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청송군 제공
청송군은 지난 3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19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발표회' 를 가졌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란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연계, 사회보장 자원 발굴 및 연계, 그 밖에 지역 주민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필요한 업무를 수행하는 읍·면 단위의 주민 네트워크 조직이다.

군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격려하고 읍·면 협의체 간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대한 위원들의 이해를 높이고 지역복지 향상을 위한 협의체의 다양한 활동을 도모하고자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각 읍면협의체의 민간위원들이 발표한 ‘행복터전가꾸기 사업’, ‘따뜻한 청송 행복한 청송 다함께해요’, ‘꽃보다 남자’, ‘주거환경개선 및 행복동행’, ‘맞춤형복지 브랜드 개발 및 사례관리’, ‘따뜻한 겨울나기’, ‘어르신과 행복한 점심나들이’ ‘따스한 보금자리 사업’ 등 지역사회복지 향상을 위한 읍·면협의체의 활동 사례는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에 발표된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공유해 나가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청송을 만들기 위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