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대학/교육
한동대 신성만·라영안 교수 저서, 2019 세종도서 선정
   
▲ 도서 중독상담학 개론 /한동대 제공
한동대학교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 신성만 교수와 라영안 교수가 각각 대표 저자와 공동 저자로 참여한 ‘중독상담학 개론’이 2019년 세종도서 학술부문에 선정됐다.

‘세종도서’는 출판 활동 고취 및 지식 기반 사회 조성을 위해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매년 교양 및 학술 도서로 가치가 높은 우수 출판물을 선정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10개 분과에 걸쳐 총 2천767종이 접수됐으며 그 중 400종이 심사를 거쳐 선정된 가운데, 철학·심리학·윤리학 분야에서 최종 선정된 34권에 ‘중독상담학 개론’이 이름을 올렸다.

‘중독상담학 개론’은 중독심리의 이해와 실제, 그리고 상담 기법에 대해 개관할 수 있는 이론서로, 신성만 교수를 비롯해 국내 중독상담 분야를 이끄는 전문가들이 오랜 연구와 임상 실천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했다.

대표 저자인 신성만 교수는 현재 한국중독심리학회 회장으로, 한국중독상담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신 교수는 중독 예방 및 상담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2016년에는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공저자인 라영안 교수는 아동·청소년 상담, 학교 상담, 다문화 상담 등의 영역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하게 연구하고 있으며, 중독상담학회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김민지 기자   10hyacinth@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지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