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대구관광뷰로, 계명문화대학교와 함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으로 대구 청년선비해설가 육성 교육을 실시하고, 지난달 30일 26명의 청년선비해설가 수료식을 진행했다.

청년선비해설가 양성 교육은 대구, 안동, 영주, 문경의 핵심&보조자원을 토대로 지역 인물과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갖춘 청년선비해설가를 양성해 대구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이번 교육과정으로 26명의 청년선비해설가를 양성했다.

청년선비해설가 교육은 지난 9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0시간의 교육이수과정을 거쳤으며, 이론시험과 필기시험, 출석률을 종합하여 70점이상인 자만 수료 대상이다. 또한, 국내여행안내사 자격 취득을 목표로 하여 교육생 모집 당시 면접시험 원서등록을 지원하였으며 오는 14일 면접시험을 치른 후 최종 자격취득을 하게 된다.

최종 국내여행 안내사를 취득한 수료생은 2020년 선비이야기여행 시범투어버스 국내여행 안내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구시는 앞으로 역량을 갖춘 청년선비해설가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지원 및 대구시 문화행사 지원 등 대구 관광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선비해설가 육성사업은 2018년 양성한 1기를 시작으로 2021년까지 연계될 예정이며, 내년 초 2020 청년선비해설가 3기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