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경산
경북TP, 청년CEO 수요자 맞춤형 리마인드(Remind) 교육 개최
   
수요자 중심의 교육으로 참여기업의 만족도 높여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올해 선정된 60명의 청년CEO를 대상으로 4일부터 5일까지 포항 라한호텔에서‘수요자 맞춤형 리마인드(Remind)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한 해 동안 실시한 창업실무교육에서 수요자(청년CEO)가 필요로 하는 교육을 사전조사를 하여 리마인드(Remind) 할 수 있는 교육 중심으로 구성이 됐다.

오는 2020년 정부공모사업을 대비한 효과적인 발표기법, 프리젠테이션 기획 및 면접심사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 등 이론과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 됐다.

특히, 판로개척 과정에서 국⋅내외 바이어를 상대로 대화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청년CEO들의 애로사항을 접수해 실시한 ‘설득 커뮤니케이션 스킬’은 참여한 청년CEO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표현력과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참여자 전원이 자유 주제로‘1분 릴레이 스피치’를 진행했으며, 참석자 간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여 참가한 청년 창업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수요자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경북도 내 창업기업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도록 하겠다.”라며 “향후 수요자를 고려한 창업지원을 통해 청년 기업들의 성공창업을 돕겠다.” 라고 밝혔다

조영준 기자   jebo777@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영준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