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중심의 교육으로 참여기업의 만족도 높여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올해 선정된 60명의 청년CEO를 대상으로 4일부터 5일까지 포항 라한호텔에서‘수요자 맞춤형 리마인드(Remind)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한 해 동안 실시한 창업실무교육에서 수요자(청년CEO)가 필요로 하는 교육을 사전조사를 하여 리마인드(Remind) 할 수 있는 교육 중심으로 구성이 됐다.

오는 2020년 정부공모사업을 대비한 효과적인 발표기법, 프리젠테이션 기획 및 면접심사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 등 이론과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 됐다.

특히, 판로개척 과정에서 국⋅내외 바이어를 상대로 대화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청년CEO들의 애로사항을 접수해 실시한 ‘설득 커뮤니케이션 스킬’은 참여한 청년CEO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표현력과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참여자 전원이 자유 주제로‘1분 릴레이 스피치’를 진행했으며, 참석자 간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여 참가한 청년 창업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수요자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경북도 내 창업기업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도록 하겠다.”라며 “향후 수요자를 고려한 창업지원을 통해 청년 기업들의 성공창업을 돕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