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영덕
영덕군, '도시재생·농촌활력 UP! 토크콘서트' 개최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 지역발전 방안 모색
   
▲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리고 있는 농어촌활력 UP! 토크콘서트 장면. / 영덕군 제공
영덕군은 지난 9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여성농업인과 청년농업인 및 귀농귀촌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 농어촌활력 UP!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대한민국 1호 도시재생 큐레이터 최광운 씨의 ‘도시재생 트랜드 2020 & 청년’이라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순창 방랑싸롱 장재연 대표 , 남해의 발견 김화연 대표, 서천·요가문화 기획자 이미나 씨가 관광·문화창업 귀촌사례 및 지역청년 재개념화에 대해 강연했다.

연고가 없는 농어촌에 정착해 열정과 열린 마음으로 토착민과 소통하며 화합하며 정부와 지자체의 협력을 이끌어내 도시재생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사례들은 청년농업인들에게 많은 영감을 줬다.

강연이 끝난 후 많은 질문이 이어졌고 4명의 청년강사들은 못 다한 현장 이야기를 풀어내며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영덕군에도 영해장터거리 근대역사문화공간 재생활성화사업, 어촌뉴딜 300사업,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등 다양한 도시재생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오늘 사례를 참고해 성공적으로 추진하도록 노력하겠으며 지역청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기순 기자 기자  rltns1120@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기순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