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및 위반사례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정책의 추진과 발전방안 논의하는 자리

대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정(戀政)’은 18일 회의실에서 전체 의원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의 주요내용 및 위반사례’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2016년 9월 28일 시행된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의 취지와 주요내용 및 위반사례에 대해 살펴보고 더욱 더 공정하고 투명한 정책의 추진과 발전방안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고민하고자 진행됐다.

시행 3년차를 맞고 있는 ‘김영란법’은 공직자의 공정한 직무수행과 공공기관의 국민의 신뢰확보 등 사회전반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고 볼 수 있으며, 이미 우리의 일상 속으로 들어와 있다.

그동안의 관행을 일시에 사라지게 할 수는 없겠지만 우리 모두의 노력으로 청렴한 사회, 청렴한 미래를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 대구시의회는 2019년의 마지막을 ‘청렴한 사회, 깨끗한 의회’를 기치로 한 ‘김영란법 특강’으로 마무리 했다.

이번 특강은 법무법인 명륜의 백재욱 변호사가 맡았으며 시의원과 공무원들이 ‘김영란법’의 주요 내용을 이해 할 수 있도록 돕고 주요 위반사례를 알기 쉽게 설명해 이해를 넓혔다.

대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정(戀政)’의 대표 김재우 의원은 “앞으로도 시민이 원하는 조례와 정책 개발에 더욱 더 힘쓰는 한편, 전문성과 역량 있는 시의원이 될 수 있도록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겠다”며 내년에는 더 좋은 연구활동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