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미, 이수비, 김예은 교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상 수상...영남이공대 교수법 신뢰 더해

▲ 전국 교수학습 혁신대회에서 수상한 영남이공대 교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학교의 교수진이 지난 10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2019년 전국 교수학습 혁신대회’ 시상식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부 장관상 4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상 4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 4팀으로 총 12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 중 영남이공대학교 뷰티스쿨의 김신미 교수와 이수비 교수가 ‘School-to-work 직업역량 강화를 위한 창의실용 융·복합 교수학습모형 개발 적용’이라는 주제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을 수상했다.

동시에, 세무회계과 김예은 교수는 ‘소상공인 창업을 고려한 전산회계 F-PBL 교수학습 모형 개발’을 주제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교수학습 혁신대회’는 전문대학 현장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수학습 방법 및 전문대 학생에게 적합한 교수학습 지원 모델을 발굴하고 보급키 위해 시행된 행사이다.

영남이공대학교 관계자는 “3명의 교수가 수상한 것을 통해 대학의 교수학습법에 신뢰를 더했다”며, “영남이공대학교의 뛰어난 성과에는 교내에서 자체적으로 진행되는 ‘교내 교수학습 혁신대회’가 뒷받침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수상자인 김신미, 이수비, 김예은 교수는 모두 지난 7월 실시된 ‘제 14회 교내 교수학습 혁신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