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서 ‘학생 교류 및 학점 인정 협약’ 체결

▲(사진설명) 지난 28일 5개 과학기술특성화대학(POSTECH, KAIST, GIST, DIST, UNIST)은 KAIST 본관 회의실에서 각 대학 교무처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교류 및 학점 인정 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박현욱 카이스트 교무처장 최윤성 포스텍 교무처장, 박철승 GIST 교학처장, 이재성 유니스트 교무처장, 최정협 DGIST 교무팀장).

POSTECH(포항공과대학교)를 포함한 5개 과학기술 특성화대학 학생들은 앞으로 본인이 원하는 협약대학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된다

5개 과학기술특성화대학(POSTECH, KAIST, GIST, DIST, UNIST)은 지난 28일 KAIST 본관 회의실에서 각 대학 교무처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교류 및 학점 인정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5개 대학의 학생들은 협약대학 내에서 정규학기 및 계절학기 수업을 듣고 이를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또 학생들은 수업을 듣는 동안 협약대학의 학생들과 동일하게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은 5개 과학기술특성화대학이 서로의 장벽을 허물고 각 대학이 보유한 장점을 상호 활용하는 것인 만큼, 대학 공동체의 새로운 협력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