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사회복지사협회에 3천만원 지역사랑기금 전달 업무협약
대구·경북 사회복지사를 위해 총 6천만원의 지역사랑기금 전달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주류회사 금복주는 지난 26일 경북사회복지사협회와 지역사랑기금 나눔실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역사랑기금 나눔실천 업무 협약은 ‘2019 따뜻한동행’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지역사랑기금 중 일부를 활용해 지역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를 격려하고, 전문성및 역량강화를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금복주는 내년 3월 30일 제14회 사회복지사의 날을 맞이해 사회복지사들의 전문성 및 역량강화 등을 위한 배분사업에 3천만원의 기금을 기탁하기로 했으며 지난 13일에도 대구사회복지사협회와 ‘지역사랑기금 나눔실천 업무협약’을 가지고 3천만원의 지역사랑기금을 기탁했으며 대구·경북 사회복지사의 전문성과 역량강화 등을 위해 총 6천만원을 기탁하게 됐다.

이원철 (주)금복주 대표이사는 “‘맛있는참 오리지널’의 판매수익금이 지역사회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사의 전문성과 역량강화를 위해 사용됨으로서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즐겁고 행복한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원철 ㈜금복주 대표이사, 이준상 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 회장, 신혜영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편, ‘2019 따뜻한동행’ 캠페인은 ‘맛있는참 오리지널’ 제품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적립해 올 연말까지 총 5억원의 지역사랑기금을 조성해서 기부하는 지역사랑 캠페인으로 금복주는 지난 10월 대구·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대구·경북 지역사랑기금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