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왼쪽부터)박창호 학장, 김규환 의원, 이석행 이사장, 이인선 대구경북자유구역청장이 손을 맞잡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폴리텍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지난 27일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로지스틱스 4.0 러닝팩토리(이하 LF)’ 구축을 기념하는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자유한국당 김규환 의원, 홍석준 대구시 경제국장, 오세호 대구동구의회의장, 권업 대구테크노파크원장, 이인선 대구경북자유구역청장 등 주요 내·외빈이 참석했다.

‘로지스틱스 4.0 LF’란 물류·무역 실무 전반에 대한 학습이 한 공간에서 가능하도록 벽을 허문 교육훈련시설을 의미한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융합형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특성화 대학으로 물류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함께 물류체계 개선을 위한 다각적 대책이 강구되고 있는 시점에서 IoT, AI, 로보틱스 등 차세대 기술을 통해 물류효율 극대화를 실현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LF를 구축했다.

박창호 학장은 “스마트물류과는 물류 전 공정을 아우를 수 있는 융·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이 야심차게 준비한 특성화 학과”라고 밝혔다.

이석행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은 “오늘 개관한 로지스틱스 4.0 러닝팩토리는 기존의 비즈니스모델을 뛰어 넘는 창의적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번 러닝팩토리 개관식을 계기로 섬유패션캠퍼스는 지역 우수기업 관계자 등으로부터 4차 산업기술 인력양성 및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융합기술캠퍼스로 재도약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