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기고
[독자기고]이웃을 살리는 소방차 길터주기조홍규 울진소방서 온정119안전센터 소방사
   
▲ 울진소방서 온정119안전센터 소방사 조홍규
쌀쌀하고 건조해진 겨울철, 소방당국에서는 화재피해 절감을 위해 여러 가지 정책을 시행중이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소방차 길터주기 캠페인 운동이다. 골든타임 5분, 소방차 모세의 기적 등 언론매체를 통해서 많이들 접했을 것이다,

골든타임 사수를 위해, 소방대원들은 매 출동마다 소방 출동로 확보를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지만, 정체된 도로나 불법 주·정차된 차량들 때문에 출동 시간이 늦어질 때마다 마음이 초조해지고 다급해 질 수 밖에 없다.

골든타임 사수를 위해, 다방면으로는 언론매체를 통한 소방차 길 터주기 중요성 홍보, 소방통로 확보훈련 및 소방차 길터주기 캠페인 운동 등을 실시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출동 중 여러 어려움을 겪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위급상황이나, 화재발생시 1분, 1초는 생과 사를 가르는 중요한 시간일뿐더러 1분, 1초라는 시간은 당신의 이웃이나 가족을 살릴 수 있는 그 이상의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이 지면을 빌어 시민여러분께 몇가지 당부드리고 싶다.

첫째, 차량 운행 중 소방차가 사이렌을 울리며 출동할 때 신속히 차량을 보도쪽이나, 도로 한쪽으로 비켜주길 부탁드린다. 둘째, 주·정차시 소방차가 지나갈 수 있는 공간이 충분히 확보됐는지 살펴주길 부탁드린다.

이런 작은 변화들이 모여 당신의 이웃 또는 가족을 살릴 수 있는 큰 기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소방차 길 터주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길 당부드린다.

대경일보   webmaster@dkilbo.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경일보 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