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5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600여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庚子年의 해가 떠올랐습니다.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뜻 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0년은 민선7기 3년차로서 본격적인 성과를 거두어야 할 때입니다. 그러나 제21대 총선 실시로 정국이 불안정하고,경기 불황이 예상되는 가운데 농업환경의 불확실성까지 커져 있어 군정 추진 환경이 녹록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직면한 이러한 위기를 기회로 삼겠습니다.

대형SOC사업 확충으로 지역 발전 기반을 공고히 하고, 성주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터닝포인트를 마련하겠으며, 지역경제는 살아나고, 관광객이 넘쳐나는 가운데 모든 군민이 행복한 성주 미래 100년의 지도를
힘차게 그려가겠습니다.

먼저 새로운 변화! 성주미래 100년을 위한 성장동력을 확보하겠습니다. 둘째, 아이 키우기 좋은 성주, 살고 싶은 성주 만들기로 지역 활력을 증진하겠습니다. 셋째, 성주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일대 전환기를 마련하겠습니다. 넷째, 기업은 성장하고, 청년이 함께하는 경제 부흥 도시를 건설하겠습니다. 다섯째, 고객 맞춤형 관광프로그램 개발로 성주문화관광 新르네상스 시대를 개막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안전은 기본, 복지 인프라 확충으로 군민의 품격있는 삶을 추구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0년 올 한해는 성주 미래 100년 준비에 올인(All in)하겠습니다.

우리 성주의 새해는 희망으로 가득합니다. 저는 그간 많은 역경을 이겨내며 꾸준히 성장한 성주의 저력을 굳게 믿습니다. 모두가 하나 되어 미래를 향해 눈부신 비상을 하는 2020년이 되기를 바랍니다. 목위민유야(牧爲民有也) 다산 정약용 선생의 가르침대로 모든 정책의 우선을 군민에게 두고, 경자년(庚子年) 새해에도 ‘군민중심 행복성주’건설을 위해 더욱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경자년 새해아침
성주군수 이 병 환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