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이 빅데이터 기반의 미래 신사업 발굴과 고객 눈높이 맞는 상품을 개발하고 올해 보증총량을 지난해 대비 3조원 확대해 54조원을 설정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2일 대구 본점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한국경제의 펀더멘털 회복과 역동성을 제고하기 위해 신보의 정책수행 기능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윤 이사장은 “보증총량을 지난해보다 3조원 확대한 54조원으로 설정한 만큼, 소재·부품·장비산업을 비롯한 주력산업 지원과 스마트 제조혁신, 일자리창출 확대, 수출활성화 등 경제기반 강화에도 역량을 집중해야한다”며, “혁신스타트업이 산업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단계별 금융지원과 민간투자유치를 활성화하는 등 ‘한국경제의 퀀텀점프, 대도약’을 이끌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양질의 기업정보와 신용조사 노하우를 결합한 빅데이터 기반의 ‘한국형 Paydex 구축’, 데이터 시장을 선도할 ‘디지털 금융플랫폼 구현’ 등 새로운 변화를 선제적으로 이끌어갈 미래 신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비대면 거래 프로세스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윤대희 이사장은 “잡고 있는 헌 밧줄을 놓아야 새 밧줄을 잡을 수 있다”는 아인슈타인의 말을 인용하며 “창의적 도전정신으로 미래 혁신성장을 위해 굳건히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하고, “새로운 10년을 시작하는 지금, 한국경제와 중소기업의 역동적인 비상을 위해 대한민국의 성장엔진이 되어 힘차게 뛰어보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