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대학교 예비교사와 함께하는 영어체험캠프 운영

▲ 지난 6일부터 열리고 있는 영어체험캠프 모습 / 영덕교육지원청 제공
영덕군 창수초등학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0년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5일에 걸쳐 대구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 예비 선생님 18명과 함께하는 영어체험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영어 사용 환경 조성을 통한 생활 속 영어 나들이 및 국제 사회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키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데 목표를 둔 이번 영어체험캠프는 반별, 개인별, 전체 활동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여 서로 소통하고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다.
반별 수업은 World Culture Learning을 주제로 포크댄스, 영어 노래, 영어 연극 등 세계의 다양한 문학·예술 작품을 표현하는 것으로 운영되었다. 개인별 수업은 예비교사와 학생들을 매칭하여 정확한 영어 능력 수준을 파악하고 집중적인 수준별 수업이 이루어지도록 운영하고 있다.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워주기 위한 전체프로그램은 다양한 게임과 체험 활동으로 구성되어 놀면서 익히는 영어 활동이 되었다.
이번 영어캠프에 참가한 6학년 학생 허○주는 “이제 졸업을 하기 전 창수초등학교에서의 마지막 영어캠프라는 것이 아쉬워요. 예비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모든 활동과 체험들이 기억에 오래도록 남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봉사활동 부장 강○민 학생은 “대학교 생활에서 잊을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쌓아가는 것 같아요. 늘 더 큰 사랑을 주는 창수초등학교 학생들과 선생님들께 감사해요.”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