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대구
한국감정원 ces 2020 한국형 스마시티 플랫폼 최초 공개
   
한국감정원이 "CES 2020" 한국형 스마트시티 플랫폼을 최초로 공개한다.

한국감정원 사내벤처 KAB벤처스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테크놀러지 전시회인‘CES 2020’에 참가해 한국형 스마트시티 플랫폼인‘윈도우뷰(WINDOW VIEW)’를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KAB벤처스의 윈도우뷰(WINDOW VIEW)는 360°VR영상 기반 기술과 강력한 전자문서 솔루션인 e-FORM 기술이 접목된 한국형 스마트 시티 플랫폼이다.

한국감정원 사내벤처 KAB벤처스는 프롭테크 분야 스타트업으로서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지원 제도인‘사내벤처 육성사업’에 선정돼 창업자금과 멘토링 등의 지원을 받았다.

윈도우뷰 플랫폼은 미래사회의 스마트시티를 실제로 구현한 서비스로 대한민국의 실제 도시를 대상으로 360°VR 영상을 기반으로 도시의 외부와 내부 플랫폼을 구축하고 정보보안이 강화된 강력한 전자문서 솔루션과 연동해 방문없이 또는 비대면으로 부동산 거래 전자계약서를 작성,병원예약 및 서류 제출,자동차 렌트카 계약,고등학교 상담 신청 등 시민들의 일상 업무처리를 도와 생산성과 효율성이 고도화된 혁신적인 스마트시티를 구축하고 운영하는 서비스이다.

KAB벤처스 박정민 대표는 “위성 인터넷 망을 통한 오지국가의 인터넷 환경 구축이나, 미국의 100달러짜리 노트북 프로젝트로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을 배려하듯이” "첨단 ICT 기술의 지향점이 인간이여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KAB벤처스의 윈도우뷰 플랫폼도 “Powerful, Easy, Low cost의 장점으로 개발도상국이나 소규모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가성비 높은 스마트시티 도입을 적극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영준 기자  jebo777@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영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