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호 의원 추천 도서 500권 기증

▲ 국회도서관이 대구 달성군 다사읍 한 아파트의 작은도서관에 입주자를 위한 도서를 기증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나라 최고의 학술정보기관인 국회도서관이 대구 달성군 다사읍 한 아파트의 작은도서관에 입주자를 위한 도서를 기증했다.

국회도서관(관장 현진권)은 14일 달성군 다사읍 e-편한세상 아파트에서 도서기증식을 갖고 아파트 주민들이 이용하는 책나무도서관에 도서 500권을 전달하는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기증식에는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이 직접 참석해 손화익 입주자대표회장에게 기증서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추 의원도 함께 참석해 축하했다.

이번 도서 기증은 국회도서관의 정보 및 문화소외지역 도서기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 사업은 국회도서관이 신규로 구입한 도서와 국회도서관이 직접 수집한 도서를 국회의원이 추천하는 기관에 기증하는 사업으로, 추 의원이 지난 해 12월 책나무 도서관에 입주자들을 위한 도서를 기증해 줄 것을 국회도서관에 요청했다.

이번에 기증된 도서들은 어린이는 물론 청년·중장년층이 모두 읽을 수 있도록 엄선된 도서를 기증 받은 책나무도서관은 2009년 5월에 개관한 이래 현재 약 1만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다.

추경호 의원은 "책은 지혜의 창고이자, 삶의 등불을 밝혀주는 인생의 나침반"이라며 "이번 도서 기증을 계기로 달성지역의 어린이들이 더 큰 꿈을 키우고 작은도서관이 활성화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