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정책위의장 페이스북 통해 '선거법 날치기 때문'

자유한국당은 '비례자유한국당'에서 '미래한국당'으로 비례정당 당명을 변경한 것과 관련, 여야가 일제히 비난하자 "창당은 근거 없는 '1+4 협의체'의 의회 폭거에 대한 정당방위"라고 반박했다.

한국당은 이번 명칭 변경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명칭불허 결정에 따른 이행절차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먼저 불법을 자행하고 민주주의를 파괴한 건 4+1 협의체라고 반박했다.

김재원 한국당 정책위의장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 당이 비례대표 전담 자매정당을 만들겠다고 공표한 이유는 4+1 협의체'라는 이름의 도둑들이 연동형비례제라는 반헌법적 선거법을 날치기 처리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철저히 검토해 비례자유한국당 창당에 나섰고, 선관위까지 우리 당의 창당작업을 방해해서 어쩔 수 없이 '(가칭)미래한국당'으로 창당작업을 지속하고 있다"며 "4+1 무리들은 이마저 훼방 놓기 어렵게 되자 온갖 비난을 퍼붓고 있다"고 했다.

그는 또 "4+1무리들이 욕을 해대니 저희는 돈 한 푼 안 들이고 선거운동을 다하게 됐다"며 "앞으로 보수통합을 거쳐 신당을 창당하면 우리 당의 당명을 개명해야 할 수도 있고, 미래한국당의 당명을 변경해야 할 수도 있는데 4+1 님들, 그때도 잊지 말고 계속해서 욕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창수 대변인도 이날 논평에서 "게임의 룰인 선거법을 날치기하고 민의가 왜곡되며 국민은 몰라도 되는 선거법을 만든 자들이야말로 민주주의를 파괴한 자 아닌가"라며 "그럼에도 불법 운운하고 정당 해산까지 들먹이며 비난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미래한국당을 비난할 시간의 반만이라도 이 정권의 폭주와 만행에 대한 비판에 할애하라"며 "그러면 '연동형 비례제' 같은 꼼수가 아니라도, 자연스럽게 많은 의석을 차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한국당이 '비례자유한국당' 명칭을 '미래한국당'으로 변경하자 4+1은 "한국당다운 꼼수"라며 일제히 비난했다. 특히 대안신당은 헌법재판소에 정당해산심판 청구 소송을 내는 등 무력화에 나서겠다고 밝혀 논란은 계속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