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선관위, 허위사실 유포혐의로 예비후보 고발장 접수

제21대 총선을 앞두고 지난 16일까지 집중적으로 열린 출판기념회와 의정보고회 등의 ‘참석인원 부풀리기’가 만연한 것으로 나타났다.

‘참석인원 부풀리기’가 예비후보간 고발 등 신경전으로 이어지면서 지역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칠곡군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A 예비후보에 대한 고발장이 접수됐다.

A 예비후보는 최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해 참석인원이 5천명에 달한다는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고발장에 따르면 "A 예비후보가 지난 10일 칠곡군 왜관읍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한 뒤 참석인원이 5천명에 달한다는 보도자료를 언론사에 배포해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라는 것.

이는 선거사무실 규모가 약 100여명 정도 들어갈 수 있고 아무리 많아도 5천명은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A 예비후보는 물론 다른 예비후보들도 행사 참석인원 뻥튀기를 하고 있다.

B 예비후보는 지난달 20일 칠곡군교육문화회관에서 가진 출판기념회에 2천여명, C 예비후보는 지난 9일 같은 장소에서 개최한 출판기념회에 2천500여 명이 각각 참석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출판기념회가 열렸던 칠곡군교육문화회관 대강당은 내부 좌석이 710명 정도인데, 좌석수 등을 고려해 2천500여명은 부풀리기란 지적이다.

이같은 실정은 ‘구미지역도 마찬가지다.

구미의 한 국회의원은 현장 참석인원 확인 결과 많아야 1천여명 정도인데 2천500여명이라고 홍보했고 500여명 참석 보도가 나가자 2차례나 참석인원 정정보도를 요청하기도 했다.

총선 예비주자들의 참석인원 신경전은 상대후보 행사에 비해 사람이 적을 경우 먼저, 기세 싸움에서 밀린다고 보고 있기 때문이다.

김모(50·구미시)씨는 “참석인원 부풀리기는 적폐”라면서 “참석자를 부풀리는 것은 정당한 선거방법이 아니다. 정책선거 등에 집중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