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와 일'동시에 잡아요!

▲ 포항시 여성시간선택제 일자리 참여자 공개 모집 첫날 지역 여성들이 신청서를 접수시키기 위해 북적되고 있다.
포항시 2020년 여성시간선택제 일자리 참여자 공개 모집 접수 첫날인 22일 지역 여성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하루 4시간 유치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근무하게 되는 여성시간선택제일자리는 2015년 처음 시작해 올해 6년째로, 지역여성들에게 희망의 일자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에서 적극 추진하고 있는 여성시간선택제일자리 사업은 저출생 문제가 심각한 요즘 육아와 사회참여활동 사이에서 갈등하는 여성들에게 새 희망, 새 기회가 되고, 서민가계를 지원해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일자리 신청 ‘아이행복도우미’는 오는 23일까지, ‘엄마참손단’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포항시청 대회의실(4층)에서 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포항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고, 전화문의는 엄마참손단은 여성출산보육과(270-3019), 아이행복도우미는 육아종합지원센터(256-2580)로 하면 된다.

윤은하 여성출산보육과장은“포항시는 양질의 일자리 발굴 및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각종 지원 정책 추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