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溫) 나눔 사업 실시

구미시는 도내 최초 주말, 연휴 등에 사용하지 않는 공용차량을 취약계층과 무상 공유하는 '온(溫) 나눔 사업'을 오는 17일부터 실시한다.

시는 공용차량 공유 이용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구미시가 보유한 공용차량 중 승용차 1대, 승합차 2대, 화물차 2대 등 총 5대를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가족 등에게 공휴일 무료로 이용 하도록 한다.

이용 대상은 구미시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가족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운전자의 자격 요건은 만 26세 이상 유효한 운전면허를 갖고 있고 최근 2년간 중과실 사고경력이 없는 사람이다.

온나눔사업 신청은 이용 일 20일전부터 5일 전까지 구미시 홈페이지 또는 팩스 등을 통해 하게 되며 이용 전날 오후 6시까지 자격확인 및 승인통보를 거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용 횟수는 동일한 이용 대상자에 대해 월 2회 범위에서 가능하며 다만 이용 가능한 공용차량이 남아있는 경우에는 월 2회 이상 이용자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관련해 청사 내 유휴차량의 효율적 통합관리와 온나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공용차량관리계’를 신설했다.

장세용 시장은 "취약계층의 복지 향상과 여가생활 증진을 위한 '온나눔사업'이 공유경제 실천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수요가 많으면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