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차세대 핵심소재 개발 육성을 위한 기업간담회 개최

▲ 구미시가 이차전지 차세대 핵심소재 개발 육성을 위한 기업간담회 개최
구미시 상생협력을 통한 이차전지 최대의 생산거점으로 우뚝서고 있다.

시는 지난 10일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진흥관에서 지역 이차산업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고자 금오공과대학교 박철민 교수 및 지역 이차전지 기업대표 및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LG화학 이차전지 양극재 생산공장이 구미에 유치돼 지역 이차산업 발전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가운데 기업들로부터 이차전지산업 발전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전략수립에 대한 제안과 생생한 현장소통이 활발하게 이뤄졌다.

친환경차의 의무생산제도 도입 등 유럽을 중심으로 전기차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수출이 본격화 되는시점으로 리튬이차전지산업은 폭발적인 성장궤도 진입할 것이라는 업계의 분석이다.

구미시는 기존 이차전지 핵심소재 기술력 및 생산 인프라에서 산학연 및 대중소기업 연계협력을 통해 타 지역대비 구미만의 경쟁력있는 산업시너지 창출을 이끌어내도록 연구개발 및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시는 이차전지 4대 핵심소재 뿐만 아니라 셀·장비·리싸이클링 등 이차전지 전라인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성장잠재력있는 중소기업들이 포진해 상생협력을 출발로 차세대 이차전지 핵심소재의 선제적 연구개발과 특성화 전략으로 이차전지의 최대 생산거점으로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