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대구
대구시교육청, 방과후학교 업체선정은 공정하고 투명하게4월 7일까지 100일간 방과후학교 클린 집중 강조 기간 운영
대구시교육청은 방과후학교 개인 강사 및 위탁 업체 선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30일부터 오는 4월 7일까지 총 100일간 ‘방과후학교 클린 집중 강조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은 학교에서 개인 강사 및 위탁 업체 선정이 집중적으로 이뤄지는 시기로, 교육청은 2016년부터 매년 ‘클린 집중 강조 기간’을 운영해 방과후학교 관련 청렴 위반 행위가 일어나지 않도록 노력해오고 있다.

올해도 각 학교에 ▲위탁 대상 선정 관련 청탁 및 알선 행위 금지 ▲선정 절차 준수 및 공정한 심사 실시 ▲교재・교구 선정의 투명성 확보 및 대가 수수 행위 금지 등을 강조해 안내했으며,오는 4월경 위탁 대상 선정 심사에 참여한 학교별 제안서 평가위원을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해 청렴 위반 사례가 있었는지에 대해서도 재확인할 계획이다.

또한, 청렴 위반 행위 발생 시 즉각적인 신고 및 대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부패신고센터’를 상시 운영해 대구 방과후학교의 청렴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방과후학교 관련 청렴 위반 행위가 있을 경우 전화(231–0222), 방문 및 우편을 활용하거나 시교육청 홈페이지 신고센터 코너[홈페이지(www.dge.go.kr) > 참여마당 > 신고센터]를 통해 신고하면 되며, 모든 신고자의 개인 정보에 대한 비밀은 보장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방과후학교 개인 강사와 위탁 업체를 비롯해 학생, 학부모 모두가 믿고 참여할 수 있는 방과후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그 첫 단추인 위탁 선정, 계약 과정에서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가 중요하다.”며, “이번 클린 집중 기간 운영을 통해 청렴한 대구방과후학교의 초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도 평가에서 대구 방과후학교 청렴도는 지난 2016년부터 4년 연속 상승해 2019년 10점 만점에 9.62점에 도달하는 성과를 올렸다.

조영준 기자  jebo777@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영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