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 운에 맡기고 중국에 감사인사 바라는 태도는 곤란”

문충운 미래통합당 (포항남·울릉·사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전파’ 등 확산일로에 놓인 것과 관련, “문재인 정부의 과도한 중국 눈치보기, 느슨한 방역대책으로 온 나라가 대혼란에 빠지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문 예비후보는 20일 성명을 내고 “방역대책 마련은커녕 각본을 짜서 시장을 방문하는 ‘쇼통’으로 시간을 허비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그동안 문재인정권은 초기 대처와 대응, 초기방역에 실패하고도 ‘코로나 19는 머지않아 종식될 것’ ‘조금씩 승기를 잡아가고 있다’는 식으로 방역 대응을 느슨하게 만들었다”며 “한술 더 떠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우리 정부 조치에 대해 중국 측이 각별히 고마워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 예비후보는 “이제라도 문재인정권은 ‘과도하다 싶을 정도의 중국눈치 보기’와 보여주기식 ‘쇼통’에 힘쓰기보다 실효성 있는 방역대책 마련에 나서야 한다”며 “중국 전역에 대한 입국금지 조치 등 외부 감염원 유입을 막기 위해 특단의 방역대책을 내놔야 한다”고 경고했다.

아울러 그는 “지금처럼 국민안전을 운에 맡기고 중국에 감사인사를 바라는 태도는 곤란하다”며 “국민 불안이 더 커지지 않도록 세심하고 엄중한 방역대책 마련에 나서줄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