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사회
'#힘내요 대구경북' 코로나 극복 기원 응원 물결(주)금복주,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10억원 기부
대구·경북의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격려와 온정이 이어지고 있다.

전국의 누리꾼들은 소셜미디어 대구시 공식 계정에 '#힘내요 DAEGU' 등의 해시태그를 달며 응원하고 있다.

(주)금복주는 24일 금복복지재단을 통해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기부금 10억원을 전달했다.

이원철 (주)금복주 대표이사는 "시민과 함께 빨리 피해를 복원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긴급 기금을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대구시에 성금 5억원을 전달했다.

은행은 청도 대남병원 등 코로나19 확진자 등이 발생한 경북도에도 성금 5억원을 기탁했다.

대구에서 이월드, 동아백화점, NC아울렛 등을 운영하는 이랜드 그룹은 방역물품 및 생필품 지원에 사용하도록 10억원의 긴급 기금을 전달했다.

강원도와 주한 유럽상공회의소는 마스크, 보호복, 손 소독제, 살균제, 성금 등을 대구시에 전달했다.

앞서 배우 이영애 씨가 5천만원, 배우 박서준 씨가 1억원, 방송인 장성규 씨가 5천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재해구호협회, ㈜시대, 구비테크, 더심플마켓, 글로제닉 등도 마스크, 손 소독제, 항균 스프레이 등을 대구시에 보냈다.

신한금융그룹과 미르치과병원이 보건용 마스크 1만6천 개를 대구시에 전달했고 광주시는 마스크 2만개를, 전남도는 마스크와 손 소독제, 음료, 생필품 등을 보내며 힘을 보탰다.

한편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21일부터 코로나19로 고통받는 대구시민을 위한 성금을 접수하고 있다.

접수된 성금은 전염병으로 경제활동을 하지 못해 어려움에 부닥친 시민, 코로나19 예방·방역·소독·검사·치료·긴급생계지원 등에 전액 사용된다.

조영준 기자  jebo777@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영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