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기 국회의원, “상황이 완전 종료될 때까지 모든 역량 총동원할 터”

미래통합당 경주시 당원협의회는 25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코자 전통시장, 터미널 등 지역내 생활편의 시설 및 다중이용 시설에 대한 방역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당원을 비롯한 김석기 국회의원, 당 소속 시·도의원, 당협 운영위원 및 주요당직자 등이 참석했다.

현장 방역에 앞서 경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 및 보건소를 방문해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한 후 성동시장, 중앙시장, 경주역, 터미널 등을 찾아 특별 방역활동과 함께 현지 관계자들의 애로사항 및 의견을 청취했다.

김석기 국회의원은 “오늘의 방역활동은 당협차원에서 봉사에 솔선수범함으로써 시민들과 함께 아픔을 나누고, 조금이나마 걱정을 들어드리기 위해 마련했다”며 “상황이 완전히 종료될 때까지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대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11일, 경주시에서 확진자가 나오기 전, 지역 유입 차단과 사전 예방을 위해 음압시설이 있는 동국대병원, 신경주역 등 방역체계 현장을 직접 점검한 바 있다.

또한 국회에서 지속적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정부에 대구·경북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할 것을 촉구하는 한편, 어려움에 봉착한 경주지역의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을 위해 정책자금 지원조건 완화 정부건의 및 책임자 면담을 추진하는 등 지역 내 감염 확산과 지역경제 침체를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