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주년에 '텃밭' 대구 방문…"대통령께 만나 실태파악"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27일 취임 1주년을 맞아 코로나19 확산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텃밭' 대구를 찾아 민생을 살폈다.

이날 오전 황 대표는 대구 동산병원 상황실을 방문해 코로나19 대응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금 확진자 증가 추세를 보면, 조만간 의료인력과 의료시설이 한계에 봉착할 것이라고 한다"며 "치료 시설을 확대하고, 의료 인력이 집중적으로 투입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황 대표는 대구의 대표적 전통시장인 서문시장으로 발길을 돌렸다.

서문시장은 현재 코로나19 확산 탓에 상가들이 대부분 문을 닫은 상태다. 황 대표는 서문시장 상인연합회장 안내로 빈 시장 곳곳을 둘러봤다.

여성 상인 A씨는 황 대표의 방문을 맞아 "제일보고 싶은 사람이 왔다"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워 반가워했고 황 대표는 "힘내세요"라고 화답했다.

황 대표는 이 상인과 악수를 하려 했지만, 보좌진이 "악수는 안 된다"고 말려 가볍게 포옹하고 90도로 인사한 뒤 자리를 떴다.

황 대표는 시장 방문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11년 전에 대구에서 근무했는데, 그때도 대구 경제가 어렵다고 이야기했었지만 그래도 활기차고 자부심을 가진 분들이 많았다. 그런데 오늘 와서 보니 거리에 사람이 보이지 않는, 그런 도시로 바뀌어 버렸다"며 "누가 이렇게 했는가에 대해 심사숙고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의 어려움에 저도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 정부의 폭정을 막아내지 못한 잘못이다. 대구 시민 여러분께 송구한 마음이 크다"며 "대한민국의 중심, 심장이었고 나라의 경제와 문화, 사회발전을 선도해온 대구가 다시 활기 있는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은 황 대표가 자유한국당(통합당의 전신) 당 대표로 선출된 지 1년이 되는 날이다.

통합당은 황 대표의 취임 1주년 행사를 하지 않기로 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국가적 위기를 맞은 상황에서의 '자축'이 적절치 않다고 판단한 것이다. 황 대표는 당의 최대 지지기반인 대구를 위로 차원에서 방문하는 것으로 기념행사를 대신했다. .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