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통합당 장윤석 예비후보
3선 국회의원(17·18·19대)을 지낸 영주·문경·예천지역구 미래통합당 장윤석 21대 총선 예비후보가 태극기 정신과 힘으로 ‘코로나 19’를 극복하자며 SNS를 통한 태극기 게양 릴레이를 제안했다.

27일 장 예비후보는 “우리나라가 ‘코로나 19’의 엄습으로 충격과 공포에 휩싸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크게 위협받고 있다” 며 “지금은 우리가 서로를 위로하며 힘을 합쳐 단합된 힘으로 이 난국을 헤쳐 나가는 것이 우선이다” 고 밝혔다.

또 “우리 국민은 사스와 메르스 사태에도 국민 특유의 단합된 힘으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냈으며 그 힘은 민족과 애환을 함께해온 대한민국의 국기, 태극기에서 발원한 것이라고 믿는다” 며 “밝음과 순수, 평화, 음양의 조화와 통일, 창조와 번영을 희구하는 우리 민족의 이상을 담은 태극기 정신에서 단합된 힘이 나왔다” 고 강조했다.

장 예비후보는 대한민국 국민의 단합된 힘으로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자는 뜻에서 지금부터 ‘코로나 19’ 사태가 끝나는 날까지 태극기를 게양하겠다면서 집에 게양된 태극기 사진을 SNS에 한 매체인 페이스북에 게제하고 태극기 게양 릴레이 운동에 함께 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은 태극기를 게양하고 사진을 찍어 올려 줄 것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