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생산형에서 기술혁신형 기업 전환 등에 필요한 자문, 행정절차, 혜택 안내 등 지원

포항시는 ‘포항시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지원사업’에 참여 할 지역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지원사업은 단순 생산형 기업에서 기술혁신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등 포항 지역 기업의 기술역량강화를 통한 신성장동력 창출 및 지역주력산업의 고부가가치화로 R&D 중심의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고자 기업부설연구소(이하, 연구소) 미설립 기업 등에 대한 설립 지원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포항시 내 연구소 설립 희망 기업 △연구소 설립 요건 및 절차 등에 대한 자문이 필요한 기업 △연구소 설립요건을 충족하거나 설립을 위해 요건을 보완할 예정인 기업 △동 사업을 통해 기 지원 기업 중 추가 자문이 필요한 기업 △인정 취소 등으로 인해 연구소 재설립 희망요청 기업 △전담부서를 설립했으나 연구소로 변경 설립이 필요한 기업 △기타 연구소 관련 자문이 필요한 기업 등이다.

참여 기업에는 지원내용 연구소 설립 관련 컨설팅 지원, 연구소 설립을 위한 1:1 무료 자문 지원, 연구소 설립을 위한 제반서류, 행정절차 및 혜택 안내 등 연구소 연구개발 활동 연계 지원과 연구개발(R&D) 사업 소개 등 혁신형 기업으로 전환의 하는 토대를 만드는 밑거름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사업비 소진시까지 이메일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테크노파크 정책연구소 정책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재룡 라이프기자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