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소재 소독업체 (주)리더스디벨럽먼트는 지역사회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방역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주)리더스 디벨럽먼트는 2017년 소독업 허가를 받아 공공기관과 민간을 대상으로 방역소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금까지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인 남구 11개소, 북구 4개소에 소독방역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업체는 최근 포항시 북구 청하에 위치한 복지시설 11곳과 남구의 문화전시시설 방역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긴급한 방역이 필요한 확진자 동선에 무상방역을 통해 절감한 비용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곳에 썼으면 좋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업체 대표는 “최근 확대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증 예방과 거동이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통해 작지만 도움이 되고 싶다” 며 “확진자 동선은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지침에 따라 소독방역이 이루어져야 해서 전문 소독업체의 손길이 필요한만큼 코로나19 확진자 동선 방역은 계속해서 무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최근 소독약제 및 방역용품의 갑작스러운 단가인상으로 인해 방역용품을 구하기가 힘들었는데 포항시 남․북구청에서 방역복을 지원해줘서 큰 보탬이 되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