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소 내 코로나19 방역대책 등 집중 안내

고령군선거관리위원회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흠 없는 선거관리를 위해서 지난 13일 오후 2시 투표관리관 등 1차 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읍·면위원회 간사·서기 교육(16명)과 투표관리관 교육(21명)을 분리해 실시한 이번 교육은 △선거관리에 임하는 자세 및 선거사무처리 요령 △읍·면위원회 주요업무 추진일정 및 각종 보고에 관한 사항 △투표관리실무 전반적인 사항 등에 대한 안내 등을 실시하였으며, 특히 △투표소 내 코로나19에 대비한 방역대책에 대하여 집중 안내했다.

고령군선관위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투표율이 저조할 것으로 예상되는 현재, 유권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투표관리 업무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하며 “우리 위원회는 '클린 투표, 클린 투표소’목표 아래 투표관리관 등이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선거관리위원회는 투표일 3일 전 투표소 방역 실시, 전체 투표사무원의 마스크·장갑 착용 의무화, 발열자를 위한 임시기표소 마련, 실시간 기표소 내 소독 등을 실시할 예정이며, 투표소를 방문하는 유권자에게 마스크를 배부하기 위해 범정부 차원의 지원을 요청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면서 투표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